$\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지능형 속도제어 알고리즘 및 수치실험용 전산 프로그램 개발
Development of Control Algorithm for Autonomous Intelligent Cruise Control and Numerical Simulation Program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충남대학교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연구책임자 원문철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1998-04
주관부처 과학기술부
사업 관리 기관 충남대학교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등록번호 TRKO200200020294
DB 구축일자 2013-04-18
키워드 지능형 속도제어 시스템.엔진 속도제어.브레이크 제어.슬라이딩 모드제어.실시간 수치실험.컴퓨터 그래픽스.Autonomous Intelligent Cruise Control(AICC).Engine Speed Control.Brake Control.Sliding Mode Control.Real Time Numerical Simulation.Computer Graphics.

초록

목차 Contents

  • 1. 서 론...7
  • 1-1. 연구 배경...7
  • 1-2. 연구의 내용,범위,및 방법...8
  • 2. 차량 종방향 주행모델...10
  • 2-1 엔진 및 트로틀 액츄에이터 모델...10
  • 2-2 토오크 컨버터 모델...12
  • 2-3 브레이크 시스템 모델...12
  • 2-4 휠 및 타이어 슬립 모델...13
  • 2-5 차량가속도 모델...14
  • 3. AICC 제어기 설계 방법...15
  • 3-1 차량 가속도 설계 방법...15
  • 3-2 트로틀 및 브레이크 제어 알고리즘...17
  • 4. 실시간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개발...19
  • 4-1. 차량 동역학 수치 실험 프로그램...19
  • 4-2. 실시간 그래픽 구현 프로그램...19
  • 5. 수치실험 및 결과...26
  • 6. 결론...34
  • 7. 인용문헌...35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