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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원광대학교 WonKwa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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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종범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7-04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원광대학교 WonKwang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21468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열병합발전시스템.보조보일러.독립발전기.축열조.전기저장장치.유전알고리즘.최소운전비용.Cogeneration System.Auxiliary Boiler.Independent Generator.Heat Storge Tank.Electricity Charger.Genetic Algorithm.Minimum Operation Cost. |
본 연구는 버터밍 싸이클 방식에서 운전되고 있는 산업체 열병합발전시스템에서의 최적운전계획을 수립하는 기법을 제안하였다.열병합발전시스템은 2대의 서로 다른 운전특성과 용량을 갖는 시스템으로 운전되는 것으로가정하였고, 보조보일러, 독립발전기, 축열조 및 전기저장장치와 같은 네 가지의 보조운전설비도 각각의 설비들이 서로 다른 용량과 특성을 갖는 설비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선정하였다.열병합발전시스템의 효율은 전기출력과 열출력의 크기에 따라 달라지는 비선형특성을갖고 있으며 이 효율방정식을 구하여 목적함수에 포함시켰다. 그리고 본
This study proposed the method to schedule the optimaloperation of industrial multi-cogeneration system in case of bottomming cycle type.Cogeneration plant has two units which has the different capacity and operationcharacteristics respectively, and also has four kinds of vario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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