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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해양수산개발원 Korea Maritime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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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양창호 |
참여연구자 | 최종희 , 최상희 , 최용석 , 김우선 , 하태영 , 이주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10 |
과제시작연도 | 2002 |
주관부처 | 해양수산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해양수산기술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0400001192 |
과제고유번호 | 1520001609 |
사업명 | 첨단항만발전기술개발(추가)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항만설계.시뮬레이션.자동화컨테이너터미널.첨단항만.상부시설설계.Simulation.Automated Container terminal.Terminal Layout.AGV.ATC. |
기존의 항만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은 대상시스템의 성능 분석을 목적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터미널 설계 및 계획 시 하역시스템 및 운영 방식 등에서 빈번한 변화를 갖는 컨테이너 터미널 설계 유연성을 만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었다. 또한 각 작업영역별, 단위모듈 사이의 인터페이스에 대한 병목현상을 해결하지 못하는 등의 단점들이 있어 왔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기존 항만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터미널 Layout, 시설물 배치, 장치장의 운영 및 CC, AGV 및 ATC의 컨테이너 이송장비의 수적인 변화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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