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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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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강석봉 |
참여연구자 | 이정무 , 김형욱 , 어광준 , 김운학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7-03 |
과제시작연도 | 2006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과학기술부 Ministry of Science &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0700007730 |
과제고유번호 | 1350013666 |
사업명 | 국제공동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알루미늄 합금.복합재료.고속 철도.브레이크 디스크.내마모.aluminum alloy.composites.high speed train.brake disc.wear. |
(1) 습윤성을 고려하여 강화재의 투입 방법을 개선한 액상법의 알루미늄 합금기지 복합재료 제조 공정 설정
(2) 알루미늄 합금기지 복합재료를 사용하여 고속 철도용 브레이크 디스크 설계 및 제조
- 알루미늄 합금기지 복합재료에 적합한 브레이크 디스크의 형상 설계
- 브레이크 디스크의 온도 분포 해석 및 열응력 해석
- 브레이크 디스크의 응고 해석
- 저압 주조에 의한 브레이크 디스크의 제조
- 브레이크 디스크의 미세조직 및 기계적 특성 평가
- 브레이크 디스크의 성능 시험
(3) 알루미늄 합
Design and fabrication of the brake disc were performed for aluminum matrix composites. The physical properties of the aluminum matrix composites differ from those of the grey cast iron or forged steel, so new design of brake disc is required for aluminum matrix composites. Optimum design of brake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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