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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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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광준 |
참여연구자 | 이인 , 박윤식 , 김양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2-09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800067106 |
사업명 | 특정연구개발사업<중점국가연구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열적 저더.열탄성 불안정성.브레이크.적열점.임계속도.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마이크로 드라이브.헤드 슬랩.완충부.내충격성.Hot Judder.Thermoelastic Instability.Brakes.Hot Spots.Critical Speed.HDD.Microdrive.Head Slap.Isolators.Shock Resistance. |
Hot Judder 방지를 위한 브레이크 시스템의 최적화 설게방안 과제에서는 열적 저더의 주요 원인인 열탄성 불안정성 현상을 열전달 및 탄성 문제에 대하여 선형 섭동법을 적용하 여 열탄성 안정성 경게를 결정하는 해석 기법을 개발하였다.실제 제동하는 동안 브레이크의 거동을 묘사할수 있도록 열적,탄성학적 및 접촉 문제가 서로 연게된 과도기 열탄성해 기법을 개발하였다.또한,마찰재 물성치에 따른 열탄성 해석을 수행하여 열적 저더 현 상을 저감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였다.해석적인 연구와 병행하여 브레이크 다이나모 미터를 사용하여 제동 실
The objective of this research is to develop design improvement technology for vibration and shock problems of mechanical components. Advanced design technology for vibration and shock problems of automotive chassis and storage device can improve the qualities of the target products. In addition, 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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