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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동/충격 저감을 위한 설계개선기술 실용화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연구책임자 김광준
참여연구자 이인 , 박윤식 , 김양한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2-09
주관부처 과학기술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등록번호 TRKO200800067106
사업명 특정연구개발사업<중점국가연구개발사업
DB 구축일자 2013-04-18
키워드 열적 저더.열탄성 불안정성.브레이크.적열점.임계속도.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마이크로 드라이브.헤드 슬랩.완충부.내충격성.Hot Judder.Thermoelastic Instability.Brakes.Hot Spots.Critical Speed.HDD.Microdrive.Head Slap.Isolators.Shock Resistance.

초록

Hot Judder 방지를 위한 브레이크 시스템의 최적화 설게방안 과제에서는 열적 저더의 주요 원인인 열탄성 불안정성 현상을 열전달 및 탄성 문제에 대하여 선형 섭동법을 적용하 여 열탄성 안정성 경게를 결정하는 해석 기법을 개발하였다.실제 제동하는 동안 브레이크의 거동을 묘사할수 있도록 열적,탄성학적 및 접촉 문제가 서로 연게된 과도기 열탄성해 기법을 개발하였다.또한,마찰재 물성치에 따른 열탄성 해석을 수행하여 열적 저더 현 상을 저감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였다.해석적인 연구와 병행하여 브레이크 다이나모 미터를 사용하여 제동 실

Abstract

The objective of this research is to develop design improvement technology for vibration and shock problems of mechanical components. Advanced design technology for vibration and shock problems of automotive chassis and storage device can improve the qualities of the target products. In addition, th

목차 Contents

  • 제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13
  • 1.연구개발의 목적...13
  • 2.연구개발의 필요성...13
  • 3.연구개발의 범위...15
  • 제2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17
  • 1.국내외 관련분야에 대한 기술개발현황...17
  • 2.연구결과가 국내외 기술개발현황에서 차지하는 위치...19
  • 제3장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20
  • 1.Hot Judder 방지를 위한 브레이크 시스템의 최적화 설계방안...20
  • 2.정보저장장치 충격 저감 기술 개발...88
  • 3.HDD 소음/진동제어를 위한 SDM 기술 개발...154
  • 4.승용차용 충격완충기의 감쇠력 해석 및 충격완충기에서 야기되는 실내 이음의 발생원인과 과정 규명...188
  • 5.HDD 소음 기여도 분석 기술 개발...209
  • 제4장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220
  • 1.연구개발목표의 달성도...220
  • 2.관련분야의 기술발전에의 기여도...222
  • 제5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224
  • 1.추가연구의 필요성...224
  • 2.타연구에의 응용...224
  • 3.기업화 추진방안...225
  • 제6장 연구개발과정에서 수집한 해외과학기술정보...226
  • 제7장 참고문헌...227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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