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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건양대학교 KonYa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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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허광희 |
참여연구자 | 이동기 , 신헌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5-10 |
과제시작연도 | 2003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800069345 |
과제고유번호 | 1350022384 |
사업명 | 기초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구조동역학.랜덤진동학.무선통신.RF 설계.통합최적제어.구조물제어.Structural Dynamics.Random Vibration.Wireless Communication.RF Design.Unified Optimal Control.Structural Control. |
본 과제에서는 사장교와 같은 교량구조물의 구조적 성능개선을 통한 생애 주기의 연장과 질적 개선을 위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먼저, 이를 위하여 구조물의 정확한 동적인 거동 특성을 규명하여 효과적인 상부 구조물의 손상도 평가 및 진동폭의 제어가 가능하도록 FE 모델 기법(1차원, 2차원, 3차원)을 개발하였다. 그리고 이들의 결과를 대형 교량 구조물의 손상도 평가 및 통합 제어에 활용이 가능하도록 실 교량 구조물에 대한 동적 실험의 결과 를 이용하여 모델 개선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여 기본 구조물의 구조적 완결성(Structuralint
- Developing an optimal measurement system of the cable stayed bridge for SOWCS and UOCS.
- Gauging the degree of damage and fatigue of cable and superstructure system induced by unanticipated vibration
- Full scale measuring the main stay vibration for control of vibration amplitude.
- St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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