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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부경대학교 Pukyong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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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영복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4-05 |
과제시작연도 | 2003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학술진흥재단 Korea Research Foundation |
등록번호 | TRKO200900070185 |
과제고유번호 | 1350018324 |
사업명 | 지역대학우수과학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선박.플랩.횡동요.피칭.시스템 동정.시스템 성능.Ship.Flap.Rolling.Pitching.System Identification.System Performance. |
본 연구과제에서는 선미측에 부착한 Flap에 의한 선체운동관계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시스템운동방정식을 유도한다. 그리고 Flap의 다양한 형상에 따른 시스템 동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효율적 선체 흔들림 방지를 위한 장치개발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본 연구과제에서는 기존의 선박에 추가되는 부하의 증가요소를 최소화하기 위해 선박의 항로를 조종하기 위한 방향타(Rudder)외에 Flap을 설치하였다. 선체의 흔들림 정도를 센서로 계측하여 그 정도에 따라 Flap을 상·하 운동시킨다. 이러한 운동은 양력을 발생시키게 되고 선체의 밸런
■ System identification of ship roll and yaw motions with flaps
■ System identification of ship roll and other ship motions
■ Development of anti-rolling control system using the flaps
In ship operation the consequence of roll motions can seriously degrade the performance of mechanical 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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