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노태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04 |
과제시작연도 | 2008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1000009260 |
과제고유번호 | 1345074270 |
사업명 | 특정기초연구지원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구성주의.교사 교육.웹 기반 교육.포트폴리오.기호학.요구 분석.constructivism.teacher education.web-based education.portfolio.semiotics.needs analysis. |
과학교사의 전문성 함양 및 구성주의 학습 환경의 조성을 위해서는 웹 기반 포트폴리오를 이용한 활발한 토론, 워크샵 수준의 구체적인 교수-학습 자료 등을 제공할 수 있는 웹 기반 교사 교육 체제를 개발ㆍ적용하는 연구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우선 예비 과학교사들의 구성주의 학습관을 조사하고, 기존 예비교사 교육용 웹 기반 교육 체제에 대한 사용자들의 인식을 구성주의적ㆍ기호학적 관점에서 조사ㆍ분석하였다. 기초 연구와 문헌 연구 등의 결과에 기초하여 구성주의 교사양성 교육을 위한 웹 기반 교육 체제를 개발하였다. 마지막으로, 예비 과학교사
In order to develop professionalism of science teachers and create constructivist learning environment, it is necessary to develop and apply an effective web-based education system, which can promote interactions with web-based portfolio and provide concrete teaching-learning workshop materials. For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