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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현대자동차(주) Hyundai Motor Compan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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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오형석 |
참여연구자 | 임태원 , 오승찬 , 황기호 , 김상현 , 고정식 , 김형기 |
보고서유형 | 1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6-05 |
과제시작연도 | 2005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1000012457 |
과제고유번호 | 1350008947 |
사업명 | 21세기프론티어연구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5-01-08 |
키워드 | 수소저장시스템.고압 레귤레이터.내장형 레귤레이터.시스템 통합.시험 기준.Hydrogen storage system.High pressure regulator.In-tank regulator.System integration.Code and Standard. |
1단계 기간 동안 연료전지차량용 수소저장시스템용 고압 레귤레이터 개발 및 시스템 통합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여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었다. 1. 고압 레귤레이터 개발 ? 수소저장시스템 주요 부품 분석 : 해외 특허 조사/분석, 샘플 벤치마킹, 개발 사양 결정 ? 고압 레귤레이터의 내압/기밀/성능/내구 평가 가능 장비 구축 ? 레귤레이터 구조 검토 및 설계 : 성능, 내압, 안전, 내구, 가공, 조립성 검토 기밀성을 위한 나사산 및 오링구조 채택 ? 레귤레이터 시제품 제작 : 가공 순서 및 최종 후처리 process 정립, 정밀 가공/
Hydrogen storage is the one of key obstacles and it have to be resolved for commercialization of fuel cell vehicle. Hydrogen storage as a high pressurized gas is the most prominent candidate for fuel cell vehicle at present. The advanced foreign automotive companies have been demonstrated the high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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