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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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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규홍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04 |
과제시작연도 | 2007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1000013281 |
과제고유번호 | 1355049597 |
사업명 | 특정기초연구지원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스크램제트 엔진 흡입구.개념 설계.극초음속 평형 유동.최적 설계.극초음속 풍동 실험.전산유체역학.변수연구.압축성유동.난류유동.Scramjet engine intake.preliminary design.hypersonic equilibrium flow.design optimization.hypersonic wind tunnel test.computational fluid dynamics.parametric study.compressible flow.turbulence flow. |
스크램제트 엔진의 연소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흡입구 내의 유동 박리 현상과 충격파 강도 등을 최소화 시키고 균일한 유동을 연소실 내로 공급시켜줄 수 있는 흡입구가 요구된다. 본 연구에서는 비행 임무에 따른 흡입구 조건의 변화와 흡입구 내에서 발생되는 열전달 현상을 포함한 복잡한 공력현상을 고려하여 순항 마하수 5의 스크램제트 엔진 흡입구를 최적 설계하고 설계된 흡입구를 극초음속 풍동을 통해 시험 및 검증하고자 한다.
To ensure combustion stability of scramjet engine, the inlet that minimizes flow separation and shock strength and that supplies an uniform flow to a combustion chamber is required. According to the requirement, we will design an optimized inlet shape for the scram-jet engine of cruising Mach numb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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