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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Inform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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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조영화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2-12 |
주관부처 | 정보통신부 |
사업 관리 기관 | 정보통신연구진흥원 Institute for Information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1000015710 |
DB 구축일자 | 2013-04-18 |
4륜 구동 차량에서 전후차륜의 구동력을 배분할 때 좌우 구동력 또는 전후륜 중 어느 한쪽이 마찰계수가 낮은 노면상에 있게 되면, 타이어에 작용하는 하중이 감소하여 미끄러지면서 주행 불능상태에 빠지게 된다.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하여 본래의 차동기능에 제한을 가하여 구동력을 확보하도록 하는 장치가 차동제한장치(LSD ; Limited ship differential) 이다.
차동제한장치는 주행상태에 따라서 좌, 우 바퀴에 구동력을 적절히 분배하는 토크 감응식, 좌우 또는 전후륜 사이에 회전차가 생기면 차동제한 토크가 회전차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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