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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T-2000 멀티미디어 컨텐츠 제작도구 개발 기술 과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스마일미디어
연구책임자 김인호
참여연구자 이정준 , 박원식 , 이상수 , 김희철 , 권성욱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3-07
과제시작연도 2006
주관부처 과학기술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등록번호 TRKO201000016994
과제고유번호 1350006483
사업명 기초연구국연구기획평가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가. 내용 및 범위
(1) 손쉬운 동영상 제어 기술
(2) MP3, FLASH, IMAGE등의 시간적 배치 기술
(3) 동영상 자막 생성 기술
(4) 멀티미디어 정보 배치 기술
(5) SMIL 제작 기술
나. 범위
(1) 다양한 종류의 기기에 적용될수 있는 기술
(2) OS에 종속되지 않는 기술

목차 Contents

  • 제출문 ...1
  • 요약문 ...2
  • 목차 ...4
  • 제1장 SMIL 소개 ...9
  • 제1절 SMIL 소개 ...9
  • 제2절 SMIL 특징 ...10
  • 1. Ezer SMIL 제작 기반 ...10
  • 2. Real Media System 의 이해 ...10
  • 3. Ezer SMIL 시스템 요구사항 ...11
  • 4. Ezer SMIL 주요 구성요소 ...12
  • 제3절 IMT-2000 멀티미디어 제작도구 표준 기능 설계 ...13
  • 1. 기본 도구 막대 ...13
  • 2. 스마일 프리젠테이션 만들기 ...13
  • 3. 마크-업은 로 시작해서 로 종료합니다 ...13
  • 4. 헤더(header)부분은 선택적이지만, 바디(body)부분은 필수 사항입니다 ...14
  • 5. 어떤 태그는 "/" 으로 종료해야만 합니다 ...15
  • 6. 따옴표("")로 묶은 애트리뷰트값 ...15
  • 7. 스마일 파일들은 확장명 .smi or .smil을 사용합니다 ...15
  • 8. 헤더 안에서 사용되는 암호화된 글자 속성들 ...15
  • 9. 허용되는 HTML-Style Comments ...16
  • 10. 클립 위치 명시하기 ...16
  • 11. 리얼서버 상에서 클립들에게 링크 걸기 ...18
  • 12. 관련있는 URLs 제작하기 ...19
  • 13. 웹 서버 상에서 클립들 링크 걸기 ...20
  • 14. 로컬 클립들 링크 걸기 ...21
  • 15. 클립들 그룹화 하기 ...22
  • 16. 동시에 클립들을 재생하기 ...23
  • 17. 명시된 클립 상에서 par 그룹을 종료하기 ...23
  • 18. 클립이나 그룹 재 반복하기 ...25
  • 19. 태르고 결합하기 ...26
  • 20. 타이밍 지시하기 ...27
  • 21. 일반적인 재생 시간 포맷 ...28
  • 22. Begin and End 타임 설정하기 ...29
  • 23. 그룹과 함께 Begin 과 End 타임 사용하기 ...30
  • 24. 내부적인 Clip Begin and End 타임 설정하기 ...31
  • 25. begin 과 end 을 clip-begin 과 clip-end 결합하기 ...32
  • 26. duration 설정하기 ...33
  • 27. fill 설정하기 ...35
  • 28. 클립 타이밍 예제 ...36
  • 29. 대역폭 설정 ...37
  • 30. 클립들 레이아웃 ...39
  • 31. 레이 아웃 정의하기 ...39
  • 32. 루트 레이 아웃 ...41
  • 33. 재생 리전들 정의하기 ...42
  • 34. 리전들을 정의하는 팁 ...43
  • 35. 백그라운드 컬러 첨가하기 ...43
  • 36. 투명성(Transparency) 사용하기 ...44
  • 제4절 SMIL 구성 및 구조 ...45
  • 1.XML 기반언어 ...45
  • 2.공간배치 정보 ...45
  • 3.리전(region) 단위 ...45
  • 4.시간구성 ...45
  • 5.오브젝트 ...46
  • 6.하이퍼링크 ...46
  • 7.문서의 구분 ...46
  • 8.파일의 확장자 ...46
  • 9.문서의 종료 ...47
  • 제2장 기술내용 ...48
  • 제1절 기술의 범위 ...48
  • 제2절 기술의 내용 ...49
  • 제3절 기술 응용분야 ...51
  • 1. PC, Digital TV, Set-top Box ...51
  • 2. PDA, IMT-2000, PHONE ...51
  • 제3장 제품개발 결과 및 기대효과 ...53
  • 제1절 제품개발 결과 ...53
  • 1. Access Publishing에 EZerSMIL for Access Publishing 공급 ...53
  • 가. 제품내용 ...53
  • 나. 특징 ...53
  • 다. 사용법 ...54
  • 2. Keio 대학교에 EZerSMIL for Keio 공급 ...65
  • 가. 제품내용 ...65
  • 나. 특징 ...65
  • 3. HP Japan에 EZerSMIL for HP 공급 ...66
  • 가. 제품내용 ...66
  • 나. 특징 ...66
  • 제2절 기대효과 ...68
  • 1. 기술적 기대효과 ...68
  • 2. 경제적 기대효과 ...69
  • 가. 사업화 방안 ...69
  • (1) Mobile/PDA Solution ...69
  • (2) Digital TV ...69
  • (3) Solution ...70
  • (4) SMIL 교육사업 ...70
  • (5) Contents ...70
  • 나. 시장규모 ...71
  • (1) 국내시장규모 ...71
  • (2) 해외시장규모 ...71
  • (가) 세계 스트리밍 시장 규모 ...71
  • (나) 세계 멀티미디어 시장 규모 ...71
  • (다) 세계 패키지 시장 규모 ...72
  • 다. 가격경쟁력 ...72
  • 라. 수출 및 수입대체효과 ...73
  • 마. 동종 또는 유사기술과의 비교 ...73
  • 참고문헌 ...76
  • 1. 규격사항 ...76
  • 2. 용어정리 ...79
  • 부록 ...80
  • 1. 특허출원...80
  • 2. IMT-2000의 시스템 구조 설계시 유의사항...80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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