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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국어 명함인식기반 차세대 고객관리 시스템 개발
Development of Multi-lingual Namecard Recognition based Post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System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인식기술(주)
연구책임자 장동협
참여연구자 정경호 , 정연일 , 이희진 , 신현섭 , 김령주 , 임진호 , 박종희 , 강은영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7-10
과제시작연도 2006
주관부처 정보통신부
사업 관리 기관 정보통신연구진흥원
Institute for Information Technology Advancement
등록번호 TRKO201000018124
과제고유번호 1440002109
사업명 중소기업기술개발지원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본 연구는 다국어 명함인식기반 차세대 고객관리 시스템 개발을 목표로 Unicode 기반 다국어 명함인식 엔진과 이를 기반으로 한 다국어 명함관리 시스템 및 다양한 매체를 지원하는 차세대 고객관리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가. Unicode 기반 다국어 명함 인식엔진 개발
(1) 정보 입력 모듈 개발
. 스캐너, 디지털 카메라, 웹 카메라 기기 제어 및 입력 기술
. 칼라 영상 처리 기술
. 정보 영역 추출 기술
(2) Unicode 문자 DB 구축
. Unicode 문자 이미지 D

Abstract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CRM) has been a competitive edge of many companies. It is critical for companies to get and maintain profitable customers. Recently many company pursuing for the efficiently of the whole field of society and economy through the introduction of ubiquitous technology h

목차 Contents

  • 표지 ...1
  • 제출문 ...3
  • 요약문 ...5
  • SUMMARY ...11
  • CONTENTS ...13
  • 목차 ...15
  • 그림목차 ...18
  • 제1장 서론 ...23
  • 제1절 차세대 고객관리 시스템의 개요 ...23
  • 1. 차세대 고객관리 시스템 개요 ...23
  • 2. 차세대 고객관리 시스템의 배경 ...25
  • 3. 차세대 고객관리 시스템 특징 및 목적 ...27
  • 4. 차세대 고객관리 시스템의 중요성 및 파급효과 ...28
  • 5. 국내외 다국어 명함인식 및 고객관리 시스템 연구동향(시장동향) ...32
  • 제2장 Unicode 기반 다국어 명함인식엔진 ...35
  • 제1절 유니코드(Unicode) ...35
  • 1. 유니코드 개요 ...35
  • 2. 유니코드 기반 기술 개발의 필요성 ...37
  • 3. 국내외 관련 기술 현황 ...38
  • 4. Unicode 기반 개발 환경 세팅 ...40
  • 5. 유니코드 3.1에 정의된 언어 영역 ...43
  • 제2절 Unicode 문자 DB 구축 ...44
  • 1. Unicode 문자 DB 개요 ...44
  • 2. Unicode 문자 DB 개발 목표 ...44
  • 3. Unicode 문자 DB 개발 기능 ...45
  • 4. Unicode 문자 DB 개발 내용 및 구현 ...46
  • 제3절 정보 입력 모듈 ...53
  • 1. 정보입력 모듈 개요 ...53
  • 2. 정보 입력 모듈 개발 목표 및 기능 ...54
  • 3. 정보 입력 모듈 개발 내용 및 범위 ...55
  • 제4절 다국어 명함인식 ...78
  • 1. 문장인식 기술의 개요 ...78
  • 2. 문자인식 알고리즘 ...79
  • 3. 다국어 문자인식엔진 모듈 개발 ...80
  • 4. 특징 추출 기술(Feature Extraction) ...83
  • 제5절 지식기반 다국어 후처리 모듈 ...88
  • 1. 다국어 후처리 기술 개요 ...88
  • 2. 다국어 후처리 기술의 필요성 및 중요성 ...89
  • 3. 다국어 후처리 국내외 관련 기술의 현황 ...89
  • 4. 다국어 후처리 개발 목표 ...90
  • 5. 다국어 후처리 개발 내용 및 범위 ...90
  • 6. 다국어 후처리 개발 방법 및 구현 ...91
  • 제3장 차세대 고객 관리 시스템 ...95
  • 제1절 개인용 명함관리 시스템 ...96
  • 1. 명함관리 시스템 개발목표 ...97
  • 2. 명함관리 시스템 개발내용 및 범위 ...97
  • 제2절 U-모바일 서비스 ...132
  • 1. U-모바일 서비스 개발 기능 ...132
  • 2. U-모바일 서비스 개발 목표 ...133
  • 3. U-모바일 서비스 개발 내용 ...134
  • 4. U-모바일 서비스 개발 기능 구현 ...136
  • 제3절 차세대 고객관리 시스템 ...142
  • 1. 차세대 고객관리 시스템 개발환경 ...143
  • 2. 차세대 고객관리 시스템 운용환경 구성 ...149
  • 3. 차세대 고객관리 시스템 개발 기능 ...150
  • 4. 차세대 고객관리 시스템 개발 내용 ...153
  • 5. 차세대 고객관리 시스템 개발 환경 구현 ...156
  • 6. 차세대 고객관리 시스템 기능별 상세 구성 ...159
  • 7. 차세대 고객관리 시스템 개발 테스트 ...188
  • 제4장 기존 기술과의 비교 및 성능 평가 ...191
  • 1. 다국어 명함인식엔진 구축 ...191
  • 2. 다국어 후처리 기술 개발 ...192
  • 3. 유니코드 변환 기술 ...192
  • 4. U-모바일 서비스 개발 ...192
  • 5. 지식기반 고객관리 시스템 구축 ...193
  • 제5장 결론 ...195
  • 참고문헌 ...197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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