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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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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나희승 |
참여연구자 | 김만오 , 장승호 , 이용상 , 구동회 , 양신추 , 유원희 , 김용기 , 이병송 , 구정서 , 권태수 , 유재균 , 이재호 , 권삼영 , 이희업 , 김학성 , 오지택 , 정병현 , 김현웅 , 손지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4-06 |
과제시작연도 | 2003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000018779 |
과제고유번호 | 1500000416 |
사업명 | 건설기술기반구축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한반도의 종합철도망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남한과 북한의 균형있는 철도시스템을 구축하여 효율적인 철도망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남북한의 상이한 철도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 따라서 남북한 철도시스템의 현황을 조사하여 현재까지의 철도정책 및 수송현황, 기술적인 상이점을 파악하여야 하며 이를 위하여 북한의 철도관련 자료를 수집하였다. 그러나 현재 북한의 철도시스템에 대해 언급한 자료는 국내에서 확보하기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일본이나 중국 등 주변국들이 보유하고 있는 자료를 입수하여 활용하였다.
For the construction of synthetic railway network, two Koreas have to build railway network efficiently. Therefore, it is important that the present situation of north and south Korea railroad system was investigated, and the difference point that railroad policy until the present and transpor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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