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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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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변미영 |
참여연구자 | 김원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8-01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문화체육관광부 |
등록번호 | TRKO201100003753 |
DB 구축일자 | 2013-04-18 |
○ 인간의 오감을 콘텐츠 기술에 접목한 감성기반(human-emotion) 콘텐츠의 확산 기대
○ '쉽고 간단한' 콘텐츠를 소비하고자 하는 욕구인 소위 '느림'의 소비와 대중문화계의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른 30·40세대의 파워가 더욱 거세질 것으로 예측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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