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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현대자동차(주) Hyundai Motor Compan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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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8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지식경제부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
등록번호 | TRKO201100004257 |
과제고유번호 | 1415102266 |
사업명 | 신재생에너지기술개발(기금)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연료전지 시스템.연료전지버스.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 |
현재 대도시의 운송수단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버스의 경우 경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디젤엔진을 탑재한 것이 주류를 형성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디젤엔진은 고온/고압에서의 자기착화를 이용하는 연소를 통한 기계적 형태의 동력발생장치로 가솔린엔진에 비하여 효율이 높으나, 연료의 황화물 등 불순물에서 유발되는 SOx, 미세먼지발생과 고온 연소현상이 가져오는 NOx의 발생이라는 지역적 환경문제를 유발하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승용차를 대상으로 하는 디젤엔진의 경우에는 촉매 컨버터기술 등을 지역적 환경문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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