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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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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찬용 |
참여연구자 | 신민호 , 황선근 , 이진욱 , 김대상 , 이일화 , 이수형 , 이지하.이성혁 , 김현기 , 배재훈 , 박태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8-06 |
과제시작연도 | 2005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100004310 |
과제고유번호 | 1500000495 |
사업명 | 건설기술기반구축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철도건설시 보다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표준화된 설계방법으로 국내 제반 조건을 고려한 토공노반 최적두께 표준화 설계 방법 개발과 설계 및 해석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자동화 프로그램을 개발
口 최종연구목표
- 토공노반 최적두께 산정을 위한 설계 자동화 프로그램 개발
口 연구목표
○ 국내 철도설계기준의 체계정립 및 기준분석을 통한 개선방향 제시
○ 역학적 토공설계 제반 기준의 표준화
- 역학적-경험적 강화노반 설계 방법 개발
- 토공구조물의 설계-품질관리의 일원화 방안 수립
○ 역학적 토공설계
The purpose is the development of a design method for standardization of optimum thickness of earth roadbeds in consideration of all domestic conditions and an automation program through which design and analysis can be performed simultaneously.
□ Final goals
- Development of a design automa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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