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전산원 National Computerization Agency |
---|---|
연구책임자 | 이석재 |
참여연구자 | 유호진 , 권준모 , 백영균 , 김동식 , 이옥화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1-12 |
주관부처 | 정보통신부 |
사업 관리 기관 | 정보통신부 Ministry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
등록번호 | TRKO201100005432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연구목적 달성을 위해 본 연구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정보화평가지표를 개발하기 위한 사전작업으로 국내외의 교육정보화 평가에 대한 기존연구 및 문헌을 검토하였다. 여러 연구들을 통해 제시된 평가지표 및 세부항목들의 내용을 검토하고 그 중요성을 파악하였다. 여러 지표들을 중요도에 따라 분류하고 몇 가지 핵심지표들은 본 연구의 평가지표에 활용하였다. 평가지표를 체계적으로 구성하기 위해서 먼저 교육분야의 정보화를 구성하는 대영역을 설정하고 각 영역을 개념화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정보화 구성영역을 교육기과, 교육정보화수요자
In the information are Knowledge is the driving force of society and addess the measure of success. So nowadays we need a man who has creativity to produce a working knowledge as competitive advantage. Education would take the major part of the role. To meet this needs from society, the government h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