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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LS엠트론(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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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09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지식경제부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Korea Energy Technology Evaluation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100008007 |
과제고유번호 | 1415104105 |
사업명 | 에너지자원기술개발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배열회수.가스엔진.멀티제어.R410A.GHP.Gas Engine.Heat Recovery.Mutli Control. |
GHP는 Gas Engine driven Heat pump라고 하며, 모터를 구동원으로 하는 EHP와는 달리 1차 에너지인 천연가스를 연료로 하는 가스엔진을 구동원으로 하여 운전되는 냉난방 기기이다. 난방 시에 사방밸브를 이용하여 싸이클을 역으로 순환시켜 난방을 하는 것은 EHP와 동일하지만, GHP는 가스 엔진의 배열을 흡수하여 싸이클에 열원으로 투입할 수 있으므로, 혹한기의 난방 시에 EHP에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며 일반적인 조건에서의 난방 효율도 더 좋다.
CFC 계열의 가스를 사용하였으나 오존 파괴의 영향으로 국제사회에
GHP System using refrigerant R410A was developed. The project was composed of three parts that outdoor unit, engine, indoor unit.
During development period in engine department, gas engine was modified from diesel base engine. Many parts were replaced with new parts more appropriate to gas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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