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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실사영상기반 입체 애니메이션 기술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안동대학교
AnDong National University
연구책임자 이정환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7-12
과제시작연도 2007
주관부처 중소기업청
사업 관리 기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등록번호 TRKO201100012227
과제고유번호 1425045387
사업명 산학연 공동기술개발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1. 최종목표
본 과제는 사람의 3차원 실사 영상을 기반으로 상용 3D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입체 애니메이션 기술을 개발하는 데 있으며 개발될 기술은 유명 연예인이나 스포츠 스타를 주인공으로 한 3차원 애니메이션이나 TV 광고 등에 사용이 가능하여 폭발적 성장이 예상되는 입체 애니메이션 시장 등 많은 분야에 응용이 가능함.
2. 개발내용 및 결과
본 과제에서는 유명 스포츠 스타의 3차원 실사 영상을 바탕으로 스포츠 스타의 3차원 캐릭터 생성, 스포츠 마케팅용 실사 기반 3차원 흉상 제작 및 3차원 캐릭터를 이용하여

목차 Contents

  • 개발결과의견서...1
  • 최종보고요약서(초록)...2
  • 목차...4
  • 제 1 장 서론...5
  • 제 1 절 개발대상 기술의 개요...5
  • 제 2 절 기술 개발의 필요성 및 중요성...6
  • 제 3 절 국내·외 관련 기술 및 시장 규모...7
  • 제 2 장 과제개발 내용 및 방법...8
  • 제 1 절 개발내용 및 범위...8
  • 제 2 절 기술개발의 평가방법 및 평가항목...9
  • 제 3 절 개발방법...10
  • 제 3 장 사업성과...12
  • 제 1 절 기술적 성과...12
  • 제 2 절 기대 효과...18
  • 제 4 장 결론...20
  • 부 록...20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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