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선박연료유 절감장치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재)한국조선기자재연구원
연구책임자 차지협
참여연구자 박요집 , 김태형 , 김정식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1-11
과제시작연도 2009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사업 관리 기관 국토해양부
등록번호 TRKO201200000723
과제고유번호 1615001093
DB 구축일자 2013-05-20

초록

(1) 기초문헌조사
○국내외 연구논문 조사를 통한 기술 검토
○국내외 특허조사를 통한 기술 검토
○기술개발 방향 설정
(2) 에멀젼 연료제조 원리 메커니즘 연구
○기계 Mechanism 개발(연료제조 원리를 실현 위한 기계적 방법 개발)
○제어 알고리즘 개발(기계부와 사용용도에 따른 제어 개념 도출)
(3) 연료절감장치 Pilot 설계
○기계부 설계(에멀젼 연료 절감장치 기계부 개념도 및 상세설계)
○제어부 설계(에멀젼 연료 절감장치 제어부 계통도 작성)
○제어부

Abstract

With rise of international gas price in the actual inside where the energy dependence degree is high absolutely, as the fuel of the vessel above last 1st century it is used in about the fossil fuel and uses all petroleum with the fuel if Diesel engine that the appearance of the engine power system w

목차 Contents

  • 제출문 ... 1
  • 요약문 ... 2
  • SUMMARY ... 6
  • CONTENTS ... 8
  • 제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10
  • 제1절 연구개발의 목적 ... 10
  • 제2절 연구개발의 필요성 ... 10
  • 제2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15
  • 제1절 국내 기술개발 현황 ... 15
  • 제3장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 ... 22
  • 제1절 당해연도 실적 ... 22
  • 제4장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64
  • 제5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 ... 67
  • 제6장 연구개발과정에서 수집한 해외과학기술정보 ... 70
  • 제7장 참고문헌 ... 72
  • 제7장 참고문헌 ... 72

표/그림 (1)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