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포트래치(주) |
---|---|
연구책임자 | 강문정 |
참여연구자 | 박찬희 , 홍진환 , 김준호 , 김종국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3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기상청 |
과제관리전문기관 | 기후과학연구관리단 |
등록번호 | TRKO201200000847 |
과제고유번호 | 1365001091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기상정보,기상 컨설팅,판매량 예측,임계점 분석,마케팅weather information,weather consulting,sales forecast,critical point analysis,marketing |
1. 최종 연구 목표
- 유통 부문 제품에 대한 날씨 민감도 분석 및 임계점 분석을 통하여, 계절상품 판매량 예측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분석 Tool로써 개발 및 활용하는 매출 증대 방안 기상컨설팅 사업 모델 구축 및 실행
2. 연구 내용 - 기상 변화에 따른 소비자 행동 모델과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에 대한 연구 - 유통 부문 임계점 분석을 통한 계절상품 판매량 예측모델 개발 - 기상 정보를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 연구
3. 기대효과 - 백화점, 할인점, 편의점, 외식업 등 유통 부문 기업의 판매 전략 수립 시 판매량
A study of sales increase using weather information
◦Research Objective and Background
- Contribution to competitiveness by utilizing weather information in the practice, now most companies are under-utilized.
- Contribution to weather industry, especially weather consulting business area.<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