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유통판매현황 및 유통구조 개선방안 연구
Presentation of Good Sales Practice from analysis of the distribution structure of Health Functional Foods Market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사)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연구책임자 김연석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1-05
과제시작연도 2010
주관부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사업 관리 기관 식품의약품안전청
Korea Food & Drug Administration
등록번호 TRKO201200006835
과제고유번호 1475005919
DB 구축일자 2013-05-20
키워드 우수판매기준,건강기능식품제도Good Sales Practice,Health Functional Institute

초록

1. 건강기능식품 유통시장 현황
건강기능식품 유통시장 현황을 파악하기 위하여 제외국(미국, 유럽, 일본, 중국)의 시장규모와 채널별.품목별 규모를 파악하여 수록하였으며, 국내 시장의 경우 ①온라인리서치(서울.경기 및 5대 광역시, 20~59세 남여 2,000명)를 통하여 건강기능식품 관련 소비자 인식도 및 이용실태를 조사하고, ②생산 및 수입실적 동향 ③상위 추정 20개사 대상의 매출액(소비자가 기준) 조사를 통한 유통채널별 매출액 현황 ④상위추정 업체의 마케터들과의 간담회 개최를 통한 각 유통채널별 건강기능식품 시장 전망을

Abstract

1. Current state of the distribution market of health functional foods
We identified and reported herein the size of foreign markets (in USA, Europe, Japan ann China), in whole and by distribution channel and item, in order to understand the current state of the distribution market of health func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3
  • 목차 ... 5
  • 표목차 ... 7
  • 그림목차 ... 10
  • I. 총괄연구개발과제 요약문 ... 11
  • 1. 국문요약문 ... 13
  • 2. 영문요약문 ... 15
  • II. 총괄연구개발과제 연구결과 ... 17
  • 제1장 총괄연구개발과제의 목적 및 필요성 ... 19
  • 1. 총괄연구개발과제의 목적 ... 19
  • 2. 총괄연구개발과제의 필요성 ... 20
  • 3. 총괄연구개발과제의 목표달성도 ... 24
  • 제2장 총괄연구개발과제의 내용 및 방법 ... 25
  • 1. 연구 내용 ... 25
  • 2. 연구방법 ... 27
  • 제3장 총괄연구개발과제의 최종결과 ... 30
  • 1. 건강기능식품 유통시장 현황 ... 30
  • 1-1. 제외국 건강기능식품 시장현황 ... 30
  • 1-2.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현황 ... 45
  • 1) 건강기능식품 소비자 인식도 및 이용실태 ... 45
  • 2) 건강기능식품 생산 및 수입실적 동향 ... 66
  • 3) 건강기능식품 유통채널별 매출 현황 ... 79
  • 4) 건강기능식품 유통채널별 전망 ... 84
  • 2. 건강기능식품 우수전문판매점 기준안 및 제도도입방안 마련 ... 92
  • 2-1. 제외국 건강기능식품 관련제도 현황 ... 95
  • 2-2. 건강기능식품 우수전문판매점 도입 관련 소비자 인식도 조사 ... 167
  • 2-3. 건강기능식품 우수전문판매점 시범운영 ... 175
  • 1) 기준안 초안 마련 ... 175
  • 2) 시범운영 ... 183
  • 3) 운영결과 ... 191
  • 4) 토론회 개최 ... 226
  • 2-4. 건강기능식품 우수전문판매점 기준안 및 제도 도입방안 ... 228
  • 3. 건강기능식품 우수전문판매점 홍보방안 마련 ... 247
  • 제4장 총괄연구개발과제의 연구성과 ... 259
  • 1. 총괄활용성과 ... 259
  • 2. 총괄활용계획 ... 261
  • 제5장 총괄주요연구 변경사항 ... 262
  • 제6장 참고문헌 ... 263
  • 제7장 총괄첨부서류 ... 265
  • 1. 건강기능식품 및 우수전문판매점 도입에 대한 소비자 인식도 조사 ... 266
  • 2. 건강기능식품 유통현황 파악을 위한 설문조사 ... 279
  • 3. 건강기능식품 우수전문판매점 시범운영업체 모집 공고 ... 285

표/그림 (72)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