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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 환경에서의 통합형 문화콘텐츠 자동변환시스템 개발
Development of an integrated automatic content conversion system for the ubiquitous environment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세중나모
연구책임자 강상수
참여연구자 김상배 , 류철운 , 이주호 , 유형선 , 권진혁 , 한규정 , 한상문 , 김용욱 , 박희원 , 김남익 , 진상혁 , 김제성 , 한창동 , 이요섭 , 한아름누리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6-05
과제시작연도 2005
주관부처 문화관광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등록번호 TRKO201300002347
과제고유번호 1370000171
사업명 문화콘텐츠산업기술지원
DB 구축일자 2013-05-20

초록

(2) 유비쿼터스 단말기의 분류
유비쿼터스 단말기에서 문화콘텐츠의 재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단말기 성능, 액정의 칼라, 액정의 해상도로 크게 분류할 수 있다. 단말기 성능상으로 텍스트만 표시되는 단말기, 이미지가 지원되는 단말기, 낮은 수준의 동영상이 지원되는 단말기, 높은 수준의 동영상이 지원되는 단말기로 구분한다. 액정의 칼라는 흑백, 그레이스케일, 256칼라, 하이칼라의 4종류로 구분한다. 액정의 단말기는 대중화된 유비쿼터스 대표단말기의 해상도 6종류를 수용한다.
(3) 연구 개발의 범위
본 연구의 개발 범

Abstract

3.1.2. Types of Ubiquitous Devices
In ubiquitous devices, there are three factors which affect the playback of content: the performance of the device, the number of colors it can display, and the device's screen resolution. Device performance can be divided between devices which only show text, t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3
  • 요약문 ... 4
  • SUMMARY ... 9
  • 목차 ... 15
  • 제 1 장 서론 ... 18
  • 제 1 절 개요 ... 18
  • 제 2 절 기술개발의 목적 및 중요성 ... 18
  • 1. 기술개발의 목적 ... 18
  • 2. 기술개발의 중요성 ... 18
  • 제 3 절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 19
  • 1. 연구개발의 범위 ... 19
  • 2. 연구개발의 내용 ... 20
  • 3. 단계별 기술 개발 범위 ... 22
  • 제 2 장 본론 ... 23
  • 제 1 절 개요 ... 23
  • 1. 전체시스템 개요 ... 23
  • 2. 문화콘텐츠의 분류 ... 25
  • 제 2 절 연구개발 결과 ... 37
  • 1. 개요 ... 37
  • 2. 문화콘텐츠 변환기 ... 37
  • 3. 문화콘텐츠 트랜스코딩 기술 ... 49
  • 4. 단말기용 문화콘텐츠 뷰어 개발 ... 67
  • 5. CP용 콘텐츠 관리기의 개발 ... 68
  • 6. 통합변환시스템의 개발 ... 71
  • 7. 시연서비스 개발 ... 75
  • 제 3 절 시스템의 시험 ... 75
  • 1. 시스템 시험의 계획 및 범위 ... 75
  • 2. 시스템 시험 결과 ... 77
  • 제 3 장 결론 ... 78
  • 제 1 절 활용에 대한 건의 ... 78
  • 제 2 절 기대효과 ... 78
  • 참고문헌 ... 79
  • 첨부 ... 80
  • 기술개발결과 요약표 ... 81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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