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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숙명여자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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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0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300013422 |
과제고유번호 | 1345143150 |
사업명 | 대학교육과정개발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8-26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13422 |
1.1 연구의 목적
■ 현행 교육 과정의 문제점
○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에 부응하지 못하는 교육 과정
– 아이폰, 안드로이드 등 스마트폰 시장이 활성화되고, 모바일 단말기 기반 어플리케이션 및 콘텐츠의 UI/UX 인력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나 대학 정규 교육 과정에 반영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
– IT, 디자인, 산업 공학 등 다양한 전공 분야가 융합 된 교과목을 소화하지 못하고 있음
○ 소프트웨어 및 콘텐츠에 대한 UI 설계 교과목의 절대 부족
– 미술/디자인 전공 분야 : 제품 디자인, 웹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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