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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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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10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13676 |
DB 구축일자 | 2013-12-21 |
1. 서 론
가.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소득수준 증가에 따른 승용차 대중화 시대로의 진입은 과도한 승용차 의존을 유발하고 교통혼잡과 각종 사회적 문제를 심화시키고 있다. 승용차의 과도한 의존은 대기오염 등의 환경문제 심화, 소음으로 인한 생활환경 악화, 교통사고의 증가 등을 초래하였고, 이미 승용차 통행으로 인한 편익보다는 사회적 비용이 더 높아졌다. 단적인 예로 도심 통행속도1)는 14.4km/시로 마라토너 이봉주의 평균 속도(19.8km/시)보다 늦다. 또한 전국 1년 자동차 배출 온실가스 정화를 위해서는 국토면적의
We need the parking management for the sustainable green growth in korea. Many foreign countries restrained the establishment of the parking facilities by getting out of the supply policy, and accomplished the reduction of traffic volume in a city through converting the parking supply policy to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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