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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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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13689 |
DB 구축일자 | 2013-12-21 |
1. 연구 개요
최근의 철도 르네상스시대의 부활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진하기 위한 정책 패러다임의 변화에 의해 추동외고 있다. 또한 최근 제정된 「역세권의 개발 및 이용에 관한 법률」은 기존의 관련 법률과는 달리 사업시행자의 폭의 확대, 행·재정적 지원, 개발이익의 환수 등의 조항을 담고 있어 역세권 개발을 활성화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는 최근 개통된 도시철도 9호선의 역세권을 대상으로 주택가격에 대하여 대중교통 중심의 개발(TOD, Transit-Oriented Development)에 대한 효과
This study is aimed at identifying the impacts of urban railway opening on housing price. Specifically, its analysis purposes are divided into three parts: impacts of transit-oriented development (TOD) planning elements, differentiating influence of urban facilities for convenience and amenity, 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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