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3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13701 |
DB 구축일자 | 2013-09-28 |
1. 연구 추진 배경
가. 연구의 배경
◦ 한국교통연구원은 2009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고속버스를 갈아탈 수 있는 고속도로 환승휴게소에 관한 연구를 수행한 바 있음
◦ 고속도로와 휴게소를 이용한 연계환승체계 구축은 버스 이용자의 통행시간과 통행요금을 낮추는 효과를 가져와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하고 궁극적으로는 교통체계가 효율화될 것이라는 점이 연구의 주요 내용임
Conclusions
This study is aiming at evaluating the effect of operating the bus transit transfer centers at the expressway parking areas and suggesting their improvements in the future.
The main operational effect is the increase of passengers using those transfer centers by 1.65 times from 380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