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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경남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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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병화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6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연구재단 |
등록번호 | TRKO201300018695 |
과제고유번호 | 1345154482 |
사업명 | 기본연구지원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8-26 |
본 연구의 목표는 교량을 통과하는 차량의 개별 축 중량을 추정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 하는 것이다. 기존의 교량 거더를 이용하는 방법과는 달리, 바닥판의 국부 변형률을 이용하였다. 판구조의 국부적인 응답을 이용하기 때문에 교량 전체의 구조해석이 필요 없으며, 적용 가능한 교량형식이 다양할 뿐 만 아니라, 바닥판의 통행차량의 축 중량에 대한 민감도가 거더 보다 훨씬 민감하기 때문에 직렬주행 및 평행주행 차량에 대한 축의 중량분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신개념의 Bridge WIM시스템을 개발하였다.
총 3단계의 연구가 진행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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