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 |
---|---|
연구책임자 | 이승재 |
참여연구자 | 이신해 , 김태중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8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연구재단 |
등록번호 | TRKO201300019743 |
과제고유번호 | 1345143654 |
DB 구축일자 | 2013-09-14 |
키워드 | 교통계획.활동기반모형.교통수요.통행사슬.데이터모델링.Agent-based Model.MATSim.Trip chain.Traffic Plan.Data Modeling. |
Ⅲ.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개별형태이론모형은 소비자의 선택행위이론에 근거하고 있다. 또한 모든 의사결정체는 선택 가능한 모든 대안들 중에서 가장 바람직한 대안을 선택한다는 사실에 기초를 두고 있다. 기존의 4단계 수요추정법이 죤별 통행량을 교통수단별로 배분하는 과정에서 개인의 행태적 측면을 고려하지 않고 총체적 관점에서 선택한다고 가정한 반면 개별 행태 모형은 교통수단 선택시 각 통행인의 효용을 바탕으로 교통수단 선택을 분석함으로써 개별적, 선택적, 확률적 개념을 적용하여 분석하도록 하였다. 개별형태 모형의 장점으로는 교통
Ⅲ. Contents and Range of R&D
- Develop data modeling techniques to obtain information from car navigation data, and smart card data for public transport in Seoul.
- These data are used in input for the simulation model (MATSim: Multi-AgentTransport Simulation developed by Swiss). This model is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