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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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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기술기반 멀티에이젼트 교통시뮬레이션

Multi-Agent Transportation Simulation based on New Data Sources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책임자 이승재
참여연구자 이신해 , 김태중
보고서유형연차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2-08
과제시작연도 2010
주관부처 교육과학기술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연구재단
등록번호 TRKO201300019743
과제고유번호 1345143654
DB 구축일자 2013-09-14
키워드 교통계획.활동기반모형.교통수요.통행사슬.데이터모델링.Agent-based Model.MATSim.Trip chain.Traffic Plan.Data Modeling.

초록

Ⅲ.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개별형태이론모형은 소비자의 선택행위이론에 근거하고 있다. 또한 모든 의사결정체는 선택 가능한 모든 대안들 중에서 가장 바람직한 대안을 선택한다는 사실에 기초를 두고 있다. 기존의 4단계 수요추정법이 죤별 통행량을 교통수단별로 배분하는 과정에서 개인의 행태적 측면을 고려하지 않고 총체적 관점에서 선택한다고 가정한 반면 개별 행태 모형은 교통수단 선택시 각 통행인의 효용을 바탕으로 교통수단 선택을 분석함으로써 개별적, 선택적, 확률적 개념을 적용하여 분석하도록 하였다. 개별형태 모형의 장점으로는 교통

Abstract

Ⅲ. Contents and Range of R&D
- Develop data modeling techniques to obtain information from car navigation data, and smart card data for public transport in Seoul.
- These data are used in input for the simulation model (MATSim: Multi-AgentTransport Simulation developed by Swiss). This model is

목차 Contents

  • 제출문 ... 1
  • 요약문 ... 2
  • SUMMARY ... 4
  • CONTENTS ... 6
  • 목차 ... 7
  • 제1장 연구개발 과제의 개요 ... 8
  • 1. 연구개발의 배경 ... 8
  • 2. 연구개발의 필요성 ... 9
  • 3. 연구개발의 목적 ... 9
  • 제2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10
  • 1. 국내외 관련분야에 대한 기술개발 현황 ... 10
  • 제3장 연구개발 수행 내용 및 결과 ... 13
  • 1. 연구의 범위 ... 13
  • 2. 연구의 수행과정 ... 13
  • 3. 모델링 플랫폼 ... 13
  • 4. 사례분석을 통한 비교 및 검증 ... 17
  • 6. 결론 ... 24
  • 제4장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26
  • 1. 목표달성도 ... 26
  • 2. 관련분야의 기여도 ... 26
  • 제5장 연구개발 결과의 활용계획 ... 27
  • 1. 연구 결과의 활용 방안 ... 27
  • 제6장 연구개발 수행 과정에서 수집한 해외과학기술정보 ... 28
  • 제7장 참고문헌 ... 29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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