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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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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1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산업자원부 Ministry of Commerc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1300029212 |
과제고유번호 | 1345161560 |
사업명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3-10-05 |
III.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다단연소 사이클 액체엔진 성능향상 기술연구는 2010년부터 2012년까지 총 3년간 진행이 될 예정이며 현재까지 2년간의 연구가 수행되었다. 연구 목표를 다단연소 사이클 액체엔진의 핵심기술을 분류하고 확보하는 것으로 설정하고 다단연소 사이클의 기초 시스템 연구가 우선 실시되었다. 이 결과에 따라 가스발생기 사이클과 비교하여 가장 두드러진 특징을 보이고 있는 산화제 과잉연소에 대한 연구와 추력 및 압력보상 유량 제어연구를 선정하였다. 산화제 과잉 연소 연구의 내용으로는 연소압 약 200 bar
III. Contents and Scope of the Research
The research project, 'Technology Research on the Performance Enhancement of Stage Combustion Cycle Liquid Rocket Engines' was scheduled for 3 years from 2010 to 2012. The main objectives are the classification and secure of the core technologies of the s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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