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
연구책임자 | 곽영순 |
참여연구자 | 김경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29782 |
DB 구축일자 | 2013-10-26 |
이 연구에서는 PCK에 초점을 둔 맞춤형 교사연수 프로그램 중에서도 초등 PCK를 중심으로 국가수준의 모범이 될 만한 교사연수 프로그램을 제안하였다.교과별 내용교수지식(PCK)은 교사 전문성의 중요한 구성요소이며, 교과별 교사 연수 프로그램은 교사 전문성 구성요소별로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 프로그램을 처방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교사연수 프로그램의 주요 유형 중 하나로 교과별 PCK에 대한 연수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다. 국가수준이라는 다소 과장된 표현을 사용한 것은 교육현장의 가장 심각한 과제인 이론과 실천의
In this research we investigated and suggested a customized teacher training program centering around primary school PCK as an exemplary national-level teacher training program. Subject-specific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PCK) is a major component of teaching professionalism and subject-specific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