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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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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양승실 |
참여연구자 | 이규은 , 오재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0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29821 |
DB 구축일자 | 2013-10-05 |
본 연구는 2009년 교육과정 총론 개정 이후 창의․인성교육이 강조되는 가운데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 등 교과 외 교육활동을 모두 수렴한 창의적 체험활동이 각 학교급별로 어떻게 운영되고 되고 있는지 현황을 살펴보고, 학교구성원들의 창의적 체험활동과 인성교육에 대한 인식 및 요구를 조사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창의적체험활동을 통한 인성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적 방안을 탐구하였으며 그 연구 결과를 요약하여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Ⅱ장에서는 관련 선행 연구 분석 및 전문가 협의회를 통해 창의적 체험활동의 도입배
Social needs for cultivating human capital which is creative, autonomous, sound in body and mind and well-rounded have always existed as the trends of globalization, the advent of knowledge and information based society, and democratization become intense. Yet, the utmost problem that Korean educa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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