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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엔드 붐의 개발과 최적화기법에 의한 28m급 경량붐 시스템과 유압 신축 시스템의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호룡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1-08
과제시작연도 2010
주관부처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과제관리전문기관 한국산업단지공단
Korea Industrial Complex Corporation
등록번호 TRKO201300030158
과제고유번호 1415110629
사업명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사업
DB 구축일자 2013-12-21
키워드 하이브리드.최적화.붐 시스템.유압 신축 시스템.

초록

1. 최종목표
▶하이브리드 엔드 분 개발과 최적화기법에 의한 28m급 경량 붐 시스템의 개발
- 고강도 알루미늄과 탄소 복합소재를 적용한 하이브리드 타입 엔드붐 개발
- 최적설계기법을 적용하여 안전율 3이상과 붐 시스템의 무게를 약 4.8Ton 으로 경량화
- 300Kg.f의 작업 하중을 가질 수 있는 Boom System의 개발
- 개발 목표를 갖춘 경량 Boom System의 적용으로 친환경 고소작업차 개발
▶ 최적화된 유압신축 시스템의 개발
- 좌굴해석을 통한 최적의 유압실린더

목차 Contents

  • 『생산기술사업화 지원사업(현장맞춤형 기술개발 부분, 이전기술사업화 부문)』최종보고서 ... 1
  • 표지 ... 2
  • 제출문 ... 3
  • 생산기술사업화 지원사업(현장맞춤형 기술개발 부분, 이전기술사업화 부문) 최종보고서 초록 ... 4
  • 목차 ... 6
  • 제1장 서론 ... 7
  • 제1절 기술개발 개요 ... 7
  • 제2장 기술개발 내용 및 방법 ... 11
  • 제1절 기술개발목표 ... 11
  • 제2절 기술개발 내용 및 개발 방법 ... 12
  • 제3절 경량화된 Hybrid Boom System 고소작업차 제작 ... 56
  • 제3장 결론 ... 67
  • 제1절 Hybrid Boom System 고소작업차 Test ... 67
  • 제2절 파급효과 및 활용방안 ... 74
  • 끝페이지 ...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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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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