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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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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경아 |
참여연구자 | 김영국 , 권영종 , Andreas Kopp , Isabela Manelici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대한민국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등록번호 | TRKO201300032660 |
DB 구축일자 | 2014-01-13 |
1. 서론
교통정책의 패러다임이 이동성(Mobility) 확보에서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중심으로 이동하면서, 각 국가에서 지속가능한 교통체계 수립을 목표로 다양한 정책이 시행되고 있다. 급격한 경제개발에 의한 아시아 지역의 급속한 도시화는 현재 직면하고 있는 기후변화를 더욱 가속화시킬 것으로 전망되며, 대체 에너지, 전기차 등의 녹색기술의 활발한 개발에도 불구하고 지구전체의 기후변화 속도를 늦추는데 큰 장애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높은 인구밀도, 급격한 도시화, 자동차 대중화 시대의 빠른 도
1. Introduction
With the transport policy paradigm focus shifting from mobility to sustainability, various countries are implementing diverse policies with the goal of establishing sustainable transport systems. EU is driving forward diverse joint studies with the goal of establishing sustain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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