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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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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안정화 |
참여연구자 | 김훈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0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등록번호 | TRKO201300032677 |
과제고유번호 | 1105005703 |
사업명 | 한국교통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3-12-21 |
우리나라의 경우, 1960년대 경제개발계획의 시작과 함께 도시화 현상이 발생하면서 도시교통문제가 중요한 사회적 이슈로 제기되었으며, 해결방안에 대한 관심 또한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1970년대부터 대도시를 중심으로 대형 중량전철 차량을 운행할 수 있도록 지하철 건설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였고 1990년대 도시철도법 의 제정과 함께 도시철도사업에 대한 중앙정부의 재정지원이 구체화되면서 지방 대도시에서도 지하철 건설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었다. 아울러 대도시 주변의 중소도시인 김해, 용인, 의정부 등에서는 대도시 연계
Although everyone agrees with the fact that reducing individual car use should be done by modal shifting to public transport systems, individual car use is still high and transport policy remains unchanged. The tramway successfully implemented in many European countries become one of the best solu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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