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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공주대학교 Kongju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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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길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6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연구재단 |
등록번호 | TRKO201300033708 |
과제고유번호 | 1345173227 |
사업명 | 기본연구지원사업(유형I) |
DB 구축일자 | 2014-01-13 |
◦ 이 연구에서는 복합 하중을 받는 부재의 부착 연성 파괴 메커니즘을 규명하고 이를 기존의 부착응력
-미끄러짐 관계 모델과 연계하여 휨 항복 후에 부착파괴하는 부재의 연성을 평가하였으며 연구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음
1. 고강도 재료 반영 부착강도 평가법의 제안 (1차년도)
◦ 철근콘크리트 보의 전단성능은 전단보강근량(pwfwy)에 지배적인 영향을 받지만 부착성능은 전단보강근의 항복강도보다는 보강근비에 지배적인 영향을 받는 것을 확인하였음
◦ 주철근의 효과적인 구속 없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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