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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대학교 Hankuk Aviation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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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7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300034200 |
과제고유번호 | 1345166881 |
사업명 | 일반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4-01-13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34200 |
항공우주 전자부품의 기술 및 신뢰도 향상으로 오늘날 인공위성의 궤도수명은 구성품보다는 탑재된 연료의 양에 더욱 의존되고 있으며, 궤도수명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탑재 연료량의 증가가 필수적임. 이 문제는 단순히 연료 탱크의 용량을 증가시키는 것만으로 해결이 되는 것이 아니며 액체연료가 증가될 경우 연료의 슬로시 문제와 결부된 위성의 지향정확도 요구사항(pointing requirement)을 충족시켜야 함. 그러나 현재까지 액체연료의 슬로시 운동의 복잡성으로 인해 다수의 액체연료 탱크내의 슬로시 운동과 위성체의 운동을 결합한 3차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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