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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산업연구원 Korea Institute for Industrial Economics and Tra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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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35833 |
과제고유번호 | 1105005794 |
사업명 | 산업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3-12-21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35833 |
제1장 서론
본 연구에서는 과거에 시행된 규제완화정책의 구체적인 경제적 효과분석을 통하여 사회후생효과를 살펴봄으로써 규제정책의 방향과 정도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1990년대와 2000년대 일련의 항공운송산업의 진입규제 완화로 인한 국내항공여객운송시장에 진입한 저비용항공사1)(LCCs: Low Cost Carriers)들을 중심으로 노선별 시장진입과 탈퇴를 조사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일련의 진입규제 완화정책의 효과를 분석하여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제2장 규
This study was conducted to demonstrate through empirical analysis that the unconditional belief that deregulation is a natural goal of the government and a desirable process, as a result of underestimation of the positive effects of regulations and the negative aspects of deregulation, could b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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