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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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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곽재호 |
참여연구자 | 박형순 , 이호용 , 황현철 , 정우태 , 장승호 , 신승권 , 권태수 , 서승일 , 최성규 , 정우성 , 이재영 , 이수형 , 신판식 , 한순우 , 강윤석 , 이광섭 , 오용국 , 김태진 , 심규하 , 오상호 , 조연호 , 유아름 , 조정은 , 이승길 , 최호진 , 송아영 , 김은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5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토해양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400001191 |
과제고유번호 | 1615001997 |
DB 구축일자 | 2014-05-10 |
키워드 | 노면전차.경량전철.도시철도.하이브리드차량.철도차량.Tram.LRT.Urban Railway.Hybrid Car.Railway Vehicle. |
○ 무가선 저상트램 시스템 인터페이스 기술연구
- 시스템 개발 공정관리, 목표사양 관리 및 조정
: 공정회의 및 시스템 인터페이스 회의 진행
- 시험노선 대상지 설정연구 및 인터페이스 최적화 기술연구
- 연구개발 성과 홍보 (여수EXPO 시범운행 및 각종 시승행사)
○ 무가선 저상트램 종합성능 시험평가
- 무가선 주행성능 계측시스템 설계 및 제작
: 차량 시험항목 선정 및 계측시스템 요구사항 개발
: 차량 종합계측시스템 구축
- 차량 주행시험을 통한 구성픔 기능 및 종합성능 평가
Ⅱ. Purpose and Necessity
Tram systems in Europe and North America are used as medium-capacity urban transit systems for creating environment-friendly and sustainable development. They have promoted a modal shift from motor vehicles to a mix of pedestrian and public transit. In addition the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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