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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5마력급 경유-천연가스 Dual Fuel System 기술개발
Development of Dual Fuel System Technology for 425 PS engine class fueled by Natural Gas and Diesel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연구책임자 김창업
참여연구자 강건용 , 오승묵 , 우세종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4-01
과제시작연도 2013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KA
사업 관리 기관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등록번호 TRKO201400003495
과제고유번호 1711009087
사업명 한국기계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DB 구축일자 2014-05-07
키워드 혼소엔진.경유.압축천연가스.전자제어장치.배출가스.Dual fuel engine.Diesel.CNG.ECU.Exhaust gas emission.

초록

본 연구과제에서는 경유엔진을 베이스로 다양한 목적의 차량에 적용이 가능하도록, 압축천연가스 (CNG) 연료를 이용한 혼소엔진기술을 개발하였음. 정량적 목표에 대한 실적은 아래와 같음.
■ 정량적 목표
· 연료 대체율 : 70%이상 (경유대비 천연가스사용량)
· 연료비 절감율 : 25%이상 (경유소비량 대비)
· 엔진 최고출력 : 425/1800(ps/rpm) 이상 (경유엔진 동등이상)
■ 연구실적
· 연료 대체율 : 71.4%이상 (경유대비 천연가스사용량)
· 연료비 절감율 : 31.2%이상 (

Abstract

In this study, based on a 12L class diesel engine, a natural gas-diesel dual fuel engine was developed by adding natural gas fuel supply system. For optimal control of dual fuel engine, a conventional diesel engine ECU and a dual fuel ECU were utilized. To convert the dual fuel engine, MPI natural g

목차 Contents

  • 표 지 ... 1
  • 제 출 문 ... 2
  • 보고서 초록 ... 3
  • 요 약 문 ... 4
  • S U M M A R Y ... 6
  • C O N T E N T S ... 6
  • 목 차 ... 7
  • 제 1 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8
  • 1절 연구목표 ... 8
  • 2절 연구의 필요성 ... 9
  • 제 2 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12
  • 1절 기술 및 연구동향 ... 12
  • 제 3 장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 ... 18
  • 1절 혼소엔진 및 차량개발 ... 18
  • 제 4 장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의 기여도 ... 33
  • 1절 연구개발 목표 달성도 ... 33
  • 2절 관련분야의 기여도 ... 36
  • 제 5 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 ... 37
  • 1절 활용방안 ... 37
  • 끝페이지 ... 39

표/그림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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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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