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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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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창업 |
참여연구자 | 강건용 , 오승묵 , 우세종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1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등록번호 | TRKO201400003495 |
과제고유번호 | 1711009087 |
사업명 | 한국기계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4-05-07 |
키워드 | 혼소엔진.경유.압축천연가스.전자제어장치.배출가스.Dual fuel engine.Diesel.CNG.ECU.Exhaust gas emission. |
본 연구과제에서는 경유엔진을 베이스로 다양한 목적의 차량에 적용이 가능하도록, 압축천연가스 (CNG) 연료를 이용한 혼소엔진기술을 개발하였음. 정량적 목표에 대한 실적은 아래와 같음.
■ 정량적 목표
· 연료 대체율 : 70%이상 (경유대비 천연가스사용량)
· 연료비 절감율 : 25%이상 (경유소비량 대비)
· 엔진 최고출력 : 425/1800(ps/rpm) 이상 (경유엔진 동등이상)
■ 연구실적
· 연료 대체율 : 71.4%이상 (경유대비 천연가스사용량)
· 연료비 절감율 : 31.2%이상 (
In this study, based on a 12L class diesel engine, a natural gas-diesel dual fuel engine was developed by adding natural gas fuel supply system. For optimal control of dual fuel engine, a conventional diesel engine ECU and a dual fuel ECU were utilized. To convert the dual fuel engine, MPI natural 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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