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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 품질 고급화를 위한 우량 신품종 확대 보급
Distribute the superior new pear cultivars into pear orchard for a high quality product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국립원예특작과학원
National Institute of Horticultural and Herbal Science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4-02
과제시작연도 2011
주관부처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RDA)
등록번호 TRKO201400011338
과제고유번호 1395021894
사업명 FTA대응 경쟁력향상기술개발
DB 구축일자 2014-06-28
키워드 awareness.cultivation techniques.customer.example orchard.pear.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400011338

초록

Ⅳ. 연구개발결과
1. 수출용 신품종의 보급 확대를 위한 소비자 인지도 향상 연구
가. 배 신육성 품종 홍보를 위한 ‘배 신품종 소비자 서포터즈’ 운영
소비자에게 신품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에 있어서 같은 소비자가 직접 전하는 내용이 더 신뢰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Viral marketing을 활용하기 위해 2008년에 ‘배 신폼종 소비자 서포터즈’를 결성하였다. 2013년 11월 말에 회원수 300명을 유지하고 있으며, 서포터즈의 활동 내용은 인터넷 카페 “Love li(梨) Happy li(梨)(http:

Abstract

The newly released functional pear varieties are supplied to the orchard. For distribution of new functional pear varieties, the promotion of that pear cultivars was accelerated for the people to increase the expand of consumers’ awareness about pear varieties. For development of cultivation manual,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요약문 ... 3
  • SUMMARY ... 17
  • 목차 ... 20
  • 제 1 장 서 론 ... 21
  • 제 2 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22
  • 제 1절 국내 연구 현황 ... 22
  • 제 2절 국외 연구 현황 ... 22
  • 제 3 장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 ... 23
  • 제 1절 수출용 신품종의 보급 확대를 위한 소비자 인지도 향상 연구 ... 23
  • 제 2절 배 신육성 품종의 재배법 개선 및 현장애로 기술 개발 ... 39
  • 제 3절 지역별 배 신품종 실증재배 단지 조성 및 현장 기술 지원 ... 63
  • 제 4 장 연구개발목표 달성도 및 대외기여도 ... 91
  • 1절 목표대비 달성도 ... 91
  • 2절 정량적 성과(논문게재, 특허출원, 기타)를 기술 ... 92
  • 제 5 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 ... 93
  • 제 6 장 연구개발과정에서 수집한 해외과학기술정보 ... 94
  • 제 7 장 기타 중요 변동사항 ... 95
  • 제 8 장 국가과학기술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한 연구장비 현황 ... 96
  • 제 9 장 참고문헌 ... 97
  • <참고 1> 주요 연구성과 요약 ... 99
  • <참고 2> 연구성과 근거자료 ... 106
  • 끝페이지 ... 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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