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400012488 |
DB 구축일자 | 2014-08-23 |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현대사회는 저장된 대량의 지식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많은 판단과 의사 결정을 하는 지식 기반 사회로 접어들으며, 과거에 비하여 새로운 지식의 창출, 확산, 변화 등 지식의 생명주기가 점점 짧아지고, 많은 양의 정보가 창출되는 지식 정보 사회이다. 이러한 현대사회에서는 새로운 복잡한 문제에 직면 했을 때 상황에 맞는 해결책을 마련하거나 의사결정하기 위해 단일 교과로 구분하기 어려운 통합된 형태의 지식을 요구하므로 단순한 지식 암기와 단일 교과의 지식만으로는 문제해결이 어렵다. 교육계에서도 이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