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
---|---|
연구책임자 | 김현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
등록번호 | TRKO201400012534 |
DB 구축일자 | 2014-07-12 |
가. 연구의 필요성
1) 감성과 공학의 소통인 STEAM 교육으로의 패러다임 전환
◦ 최근 출시되고 있는 첨단 전자제품은 기능적인 요소만으로는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가 어려움.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할 수 있는 디자인이 각광받음.
◦ 이는 예술적 창의성 역시 과학기술분야와 밀접하게 연관됨을 나타내며, 시도되지 않았던 타 분야, 특히 공학과 감성의 소통을 의미. 다른 여러 분야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통합적 사고의 중요성을 의미
2) 지식기반사회에서의 지식 창조를 위한 사고력 중심 교육 요구
◦ 오늘날 지식이 가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