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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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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
등록번호 | TRKO201400012683 |
DB 구축일자 | 2014-08-23 |
Ⅰ 연구의 개요
1 연구의 필요성
융합인재교육(STEAM)은 과학, 수학의 이론, 개념과 ‘실생활’과의 연계를 강조한다. 기존의 학교 교육은 교과에서 정립된 학문의 개념을 교과서 중심으로 ‘전달’하는 데 주력해 왔다. 이에 비해 STEAM교육은 배우는 내용과 학생 본인의 관련성(Relevance)을 강조하고 어디에 쓰이는지, 왜 배우는지 체험하고, 스스로 설계하여 탐구, 실험하는 과정을 강조하여 실생활의 문제해결력을 배양하는 데 초점이 있다. (한국과학창의재단; 2012).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2011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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