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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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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여홍구 |
참여연구자 | 강준구 , 김성중 , 김종태 , 김창성 , 류용욱 , 나무영 , 조영직 , 김정현 , 신성훈 , 정필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2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안전행정부 |
사업 관리 기관 | 국립재난안전연구원 National Disaster Management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400015416 |
과제고유번호 | 1315000636 |
DB 구축일자 | 2014-09-20 |
키워드 | 소하천교량.실물실험.유송잡물집적.Small river bridge.Real scale experiment.Debris accumulation. |
본 연구는 태풍 및 집중호우 시 유송잡물에 의한 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소하천 구조물에 대한 유송잡물 피해저감 기술개발에 대한 연구이다. 연구의 목적은 실물실험 기반의 소하천 횡단 구조물 수리영향 실험을 통해 소하천에 적합한 시설물 설계기준을 마련하고 피해저감기술을 개발하는 것이다.
실물실험 기반의 소하천 횡단구조물 수리영향 실험은 3가지 연구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연구내용은 소하천 구조물 피해인자 검토 및 시급구조물 분류, 유송잡물 실규모 집적 검증 및 흐름영향 검토, 실규모 유량 재현을 통한 교량파괴 실험실증으로 구성되어
This study is focused on damage reduction of crossing structures in small rivers by debris in the period of storms or heavy rain. The final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develop a damage reduction technology and give a guideline of crossing structures in small rivers enduring the flood period throu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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