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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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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플랫폼이 한국에 가져온 사회문화적 변화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정보통신정책연구원
Korea Information Society Development Institute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3-12
과제시작연도 2013
주관부처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등록번호 TRKO201400015461
과제고유번호 1105007926
사업명 정보통신정책연구원
DB 구축일자 2014-09-20

초록

제 1 절 연구의 배경과 목적
페이스북은 2013년 3/4분기 기준으로 11.9억 명에 이르는 활성 이용자(active user)를 가진, 세계 최대의 소셜(Social) 서비스다.1) 이 수치는 트위터 활성 이용자의 다섯 배에 육박하며 구글플러스의 네 배 가까이 되는 엄청난 것이다. 여기서 활성 이용자는 단순 가입자가 아니라 적어도 한 달에 한 번이라도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사람들로 이 중 모바일 이용자 비중이 70%에 육박하고 있다. 반면, 트위터는 2013년 6월 기준으로 2.18억 명에 그치고 있고 증가폭도 둔화되는 모습

표/그림 (35)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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