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Korea Information Society Development Institute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2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1400015461 |
과제고유번호 | 1105007926 |
사업명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4-09-20 |
제 1 절 연구의 배경과 목적
페이스북은 2013년 3/4분기 기준으로 11.9억 명에 이르는 활성 이용자(active user)를 가진, 세계 최대의 소셜(Social) 서비스다.1) 이 수치는 트위터 활성 이용자의 다섯 배에 육박하며 구글플러스의 네 배 가까이 되는 엄청난 것이다. 여기서 활성 이용자는 단순 가입자가 아니라 적어도 한 달에 한 번이라도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사람들로 이 중 모바일 이용자 비중이 70%에 육박하고 있다. 반면, 트위터는 2013년 6월 기준으로 2.18억 명에 그치고 있고 증가폭도 둔화되는 모습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