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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포항공과대학교 Poha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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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9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400028592 |
과제고유번호 | 1711001149 |
사업명 | 중견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4-11-22 |
키워드 | 환경촉매.기솔린/디젤.고효율/고연비 차세대 엔진.배기가스 규제.선택적 촉매 환원법.NO 산화 촉매.삼원촉매.반응 속도론 및 반응기 모델.Lean NOx Trap.Environmental catalyst.Gasoline/Diesel.Fuel-efficient vehicle.Emission regulation.Urea or HC/SCR.NO oxidation catalyst.Three-way catalyst.Reaction kinetics.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400028592 |
제1과제에서는 Urea/SCR 촉매 시스템의 차세대 엔진 적용을 위하여 새로운 종류의 Mn 기반 저온 촉매의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최근 개발되어 가장 유망한 저온 SCR 촉매로 각광을 받고 있는 small pore zeolite 기반 촉매의 우수한 열적내구성의 원인을 규명하고, 최종적으로 상기 촉매의 deNOx 활성을 모사할 수 있는 kinetic model을 개발하였다. 제2과제에서는 HC/SCR 기술의 상용화에 대한 가장 큰 문제점인 낮은 저온 활성을 반응가스 내 OHC/H2의 주입, monoethanolam
For the application of Urea/SCR technology to the next-generation fuel-efficient automotive engine, a new generation of Mn-based low temperature SCR catalyst has been developed. In addition, the cause behind the exceptionally strong hydrothermal stability of CuSSZ13 catalyst, currently drawing k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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