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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고연비 자동차 배기가스 정화용 촉매 시스템 개발
Emission Control Catalytic System for Next Generation Energy-Efficient Vehicle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포항공과대학교
Poha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4-09
과제시작연도 2013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400028592
과제고유번호 1711001149
사업명 중견연구자지원
DB 구축일자 2014-11-22
키워드 환경촉매.기솔린/디젤.고효율/고연비 차세대 엔진.배기가스 규제.선택적 촉매 환원법.NO 산화 촉매.삼원촉매.반응 속도론 및 반응기 모델.Lean NOx Trap.Environmental catalyst.Gasoline/Diesel.Fuel-efficient vehicle.Emission regulation.Urea or HC/SCR.NO oxidation catalyst.Three-way catalyst.Reaction kinetics.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400028592

초록

제1과제에서는 Urea/SCR 촉매 시스템의 차세대 엔진 적용을 위하여 새로운 종류의 Mn 기반 저온 촉매의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최근 개발되어 가장 유망한 저온 SCR 촉매로 각광을 받고 있는 small pore zeolite 기반 촉매의 우수한 열적내구성의 원인을 규명하고, 최종적으로 상기 촉매의 deNOx 활성을 모사할 수 있는 kinetic model을 개발하였다. 제2과제에서는 HC/SCR 기술의 상용화에 대한 가장 큰 문제점인 낮은 저온 활성을 반응가스 내 OHC/H2의 주입, monoethanolam

Abstract

For the application of Urea/SCR technology to the next-generation fuel-efficient automotive engine, a new generation of Mn-based low temperature SCR catalyst has been developed. In addition, the cause behind the exceptionally strong hydrothermal stability of CuSSZ13 catalyst, currently drawing k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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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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