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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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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9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400028670 |
과제고유번호 | 9991001598 |
사업명 | 일반연구자지원(교육부) |
DB 구축일자 | 2014-11-22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400028670 |
재료나 부품의 이종 소재가 서로 접해 있으면서 전기음성도가 다를 경우 각각 양극과 음극으로 자리매김하여 그들 사이에 물과 같은 매질이 있으면 국부적 전지회로가 형성되고, 전기화학적인 메커니즘에 의해 해당소재는 전기화학적 열화(electro-chemical degradation, ECD)를 격게 된다. 자동차 엔진의 경우에도, 엔진상부의 금속부와 고무호스의 접속부 사이에는 60℃ 이상으,로 가열된 냉각수 용액이 매체로 있으므로, 고무호스에 함유되어 있는 카본블랙(CB)이 (+)전극, 금속부가 (-)전극이 되어 자연스럽게 ‘갈바니셀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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