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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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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양수석 |
참여연구자 | 강상훈 , 이양지 , 양인영 , 이경재 , 차봉준 , 김춘택 , 강영석 , 황오식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1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400029588 |
과제고유번호 | 1345161588 |
사업명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5-03-07 |
IV. 연구개발 결과
본 연구를 통하여 2종(수소 스크램제트 엔진, 탄화수소 스크램제트 엔진)의 스크램제트 엔진 성능시험을 수행하였으며 스크램제트 엔진 핵심 구성품인 극초음속 흡입구와 연소기의 성능을 검증 완료하였다. 또한 엔진의 설계점 뿐만 아니라 탈 설계점에서도 안정적으로 순추력을 발생하는 스크램제트 엔진 개발에 성공하여 비행시험용 최적 스크램제트 엔진 형상 도출의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탄화수소 스크램제트 엔진 설계기법 구축을 통하여 항공기술 선진국과 비교하여 뒤지지 않는 연구능력을 확보하였다.
IV. Results of the research
The performances of hypersonic intake and supersonic combustor of a scramjet engine were evaluated from the two types of scramjet engine(Hydrogen-fueled scramjet engine and hydro-carbon fueled scramjet engine) experiments. A hydrogen-fueled scramjet engine, which was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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